10월 2025
체계(Discipline) 테마는 품격이 느껴지는 강점이다. 이 강점은 어지러운 환경과 불규칙한 상황들을 질서정연하게 정리한다. 그래서 이 강점 주변으로는 철저하게 준비된 모습과 품위가 느껴진다. 모든 것이 제자리에 있게 하며, 제시간에 시작되어 정확한 스케줄에 의해 업무가 진행되도록 한다. 따라서 모든 이들이 예측 가능하고 정리된 상황에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강점이다. 체계 테마의 가장 큰 능력은 바로 '디테일'이다. 다른 이들이…
모든 날이 형통할 수 없다. 고난과 역경도 있고 나의 연약함으로 인한 후회도 있다. 그럴 때에는 생각해야 한다. 나의 행위와 마음과 동기가 어떠했는지 살펴야 한다. 하나님이 내게 주시는 기회와 선물일 수 있다. 나의 앞길을 내가 정하는 것 같으나, 모든 것이 주님의 손 안에 있다. 내가 믿는 것은 하나님은 나를 언제나 선한 길로 인도하신다는 것이다. 주님은 한…
제가 강점세미나를 받기 전에는 그냥 소소하게 학교에서 나눠주는 적성검사나 하고 나에게 맞는 직업을 추천 해 주는 것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뭘 잘하는지 뭘 좋아하고 내 성격은 어떠한지를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하였고 못하는 점도 잘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이 강점이 나의 강점인지 모르고 강점이 아닌 것들을 강점 인 것처럼 모든 것을 잘하려고만 노력했기에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자기확신(Self-Assurance) 테마는 내면의 확신을 통해 세상을 움직이는 강점이다. 이 테마는 방향을 잃지 않고 외부의 나침반이 필요하지 않다. 이미 안에 방향이 있기 때문이다. 남들이 조언을 구할 때, 이들은 스스로의 판단을 신뢰하며 결정을 내린다. 그래서 때로는 고집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 안에는 깊은 ‘내적 근거’가 있다. 누구보다 자신이 옳다고 믿는 이유를 명확히 알고 있다. 이들은 흔들리는 세상…
'YWAM Ulaanbaatar Mongolial' "리더는 누구입니까?" 열방을 섬기시는 한 간사님에 의해 시작된, 몽골 울란바토르 베이스 간사님들을 위한 강점 세미나. 이중 언어로 진행된 세미나는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갤럽검사 결과가 몽골어로 번역되어 나오는 것이 없어서, 오로지 저의 해석에 의한 설명이 있어야 했는데, 다행히 원활하게 진행된 세미나여서 감사했습니다. 5분의 간사님들은 서로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서로에 대한 강점을 알아가는…
[caption id="attachment_25773" align="alignnone" width="257"] Screenshot[/caption] 11-12월 두 달 동안 구약의 선지서를 함께 읽고 싶으시면 댓글 또는 문자, 카톡을 주세요. 성경 통독 안내 1. 통독표를 참고하여 하루에 정해진 분량을 읽는다. 2. 매일 오전 카톡으로 알림을 받는다. 3. 개인적인 묵상이나 나눔은 필수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