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물고 싶은 정거장, 꿈꾸게 하는 사람 강점목사 정순태

꿈이 없거나 실행할 수 없는 사람들이

















"정거장" 정순태
안녕하세요!
저는 강점목사 "정거장" 정순태입니다.
사람이 멈춰 쉴 수 있는
따뜻한 정거장 Station처럼,
제 곁에 머무는 사람들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인생의 목적과 사명을 다시 찾도록
돕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사명을 찾는 강점 세미나를 통해
많은 분들과 만났습니다.
'내가 누군지 모르겠다',
'내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다'
라고
느끼신다면, 잠시 정거장에 들러주세요.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당신만의 강점을 함께 발견하며,
당신의 길을 함께 찾겠습니다.

강점세미나의 기록(2025.07.01)
143
강점세미나 횟수
981
세미나 참여인원
900
세미나 시간
















강점 세미나 참여 후기
강점 세미나 참가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발전시키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주
**선
**지
이번에 강점혁명 강의를 들으면서 저에 대해서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신념에 대해서 설명해주실때 왜 내가 이런 행동과 생각을 하는지 이해가 되고 팀 안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여러가지 검사들을 해봤었는데 가장 저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또 팀안에서 어떤역할과 어떻게 다른사람과 협업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강사님 너무 감사합니다!!
오늘 강점 코칭을 들으며 내안에 정리되지 않은 것들이 정리되고 정의 내려진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지금 내 삶에 펼쳐지고 있는 나의 강점도 있고, 여전히 웅크리고 있는 강점도 있지만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바라보며 약점보다는 강점에 집중할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강점코칭을 통해 다른 사람이 가진것을 부러워 하기 보단 내가 가지고 있는 고유함에 집중하며 성장해갈 시간들이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를 알아가고 함께하는 동료들을 알아가는 시간이었어요. 그래사 이랬구나 하는 것들이 많이 있었고 건강한 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강점들을 더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이전에 나에게 없는 강점들에 쩔쩔매며 부러워하며 시간들을 보냈다면 이제는 나의 강점을 잘 활용하고 주변 사람들을 통해 약점을 보완해가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제게 딱히 잘난게 없다고 생각했었는데,강점을 알게되니 조금더 자신감이 생기고 앞으로 이것을 통해서 관계를 잘 맺어갈 수 있는 방법과 내가 정말하고 싶었던 일, 아직 명확하진 않지만 사명을 알게 되서 감사 인사 드립니다. 이런일을 계속적으로 하셔서 꿈과 미래가 불안한 사람들에게 힘을 주시고 소명을 주시는 목사님 되시길 바랄게요🙏🏻🙏🏻 저도 3주동안 감사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다음번에 또 기회가 된다면 그때는 좀 더 길게 한 주제로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내가 왜 이런 특징을 가지게 되었는지 알게 되고 과거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건 너무 좋았는데 이러한 나만의 특징들을 가지고서 앞으로의 인생과 신앙에 있어서 어떻게 투영시킬지에 대한 고민과 나눔과 강의가 좀 더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너무 감사했습니다:) 좋은 시간을 통해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강사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나에대해 조금 더 이해하고 알아가며 내가 아닌 타인과의 조화로운 삶을 살 수 있게 한 걸음 디딜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한 2-3년 후의 내 모습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싶을 정도니, 2-3년 후 예약할께요~ 그때까지 계속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흐름과 진행이 좋았습니다. 다만 생각할 시간이 좀 모자란 것도 있는 것 같고, 사람 수가 많았던 것 같기도합니다. 아무래도 이후에 개인마다 스스로 깨우치고 발전 시켜내야하는 숙제가 어마어마하기때문이지 않은가 생각이 듭니다. 강의가 끝난 이후 좀 더 구체적으로 강점을 바탕으로 어떻게 살아보라. 정도에 약간의 가이드가 좀 더 있었어도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시간이었던 것은 확실하고 많은 사람들이 꼭 한번 거쳐갔음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장점에 대한 깊은 생각과 앞으로 어떻게 저를 가꿔 나가야 하는 지 생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였습니다. 심화반이 생긴다면 꼭 수강하고 싶습니다. 수강료가 거의 테스트 비용이고, 너무 적은 수업료로 좋은 시간과 이야기, 강의를 들으며 목사님의 귀한 달란트를 도둑질한 것은 아닌 지... 목사님의 더 많은 은혜와 은총이 함께하시고, 귀하게 쓰임받으시도록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말 귀한 시간으로 새롭게 앞으로의 일상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로 직접 만나 교제하기 어렵다는게 정말 아쉬울 따름이에요ㅠㅠ 세미나를 하다보면 더 많이 생각해야겠다/더 많이 나눠보고싶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다양한 세미나 프로그램이 개설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좋아서 여기 저기 추천중입니다. 나를 다시 돌아보고 나의 성격이 강점이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추상적이지만 꿈을 꿀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 과제(성장배경 돌아보는) 시간관계상 이것을 다 나누지 못했는데, 소수로 나눔을 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부부나 커플, 가족이 같이 듣는다면.) 저는 함께 들었던 남자친구와 따로 나누었는데, 과제로 썼지만 말로 나누면서 더 정리가 되고 나를 더욱 이해할 수 있었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상대방도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 관계상 나눔이 어려우니 따로 나눠보라고 권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ㅎㅎ
3주가 순식간이네요ㅜㅜ 더 하고싶어요! 유익해서 좋았고 저를 돌아보고 힐링받는 시간이었습니다. 목사님의 한마디 설명으로 저를 명쾌하게 해주는 쾌감은 잊지 못할것 같습니다. 딱 알맞은 시점에 강점세미나를 만나서 저에 대한 자신감이 회복되었고 하성이에 대한 이해와 애정도 깊어지게 되었습니다. 요즘 모든 사람들에게 강점 이야기하고 다녀요! 한 차시마다 생각할 시간과 이야기하는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ㅋㅋㅋㅋ 저희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해요!
3주 간의 강의를 위해 마음 다해 힘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나를 알고, 남을 알고, 앞으로 만날 사람들을 대할 때 어떻게 하는 게 더 좋은지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나 자신을 알아감과 동시에 함께 강의를 듣는 이들에 대해서도 조금 더 자세히 알기 위해서는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시간씩 3주 만에 모든 과정을 마쳐야 하다보니 주로 강사님께서 개인에 대해 풀어주시는 시간이 많고, 각자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는 것에 그치는 형태가 될 수밖에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강의시간을 더 길게 가져간다면 이러한 점이 보완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코치님! 3주간 저를 돌아보며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단점인 줄 알았던 것들이 저의 강점이었다는 사실에 의문반 안도반 이었는데, 수업을 마무리 짓는 과제를 하면서 감사 만땅이었습니다. 시간이 짧아서 너무 아쉬웠고 다음에 대면으로 만났음 좋겠습니당!!!! 코치님의 사명이 이루어지길 늘 기도하겠습니다~ God Bless You^^
추천으로 기대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긴 했지만, 예상했던 것 이상으로 많은 것을 느끼고 얻어갑니다. 처음에는 제가 잘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알고 싶은 마음이 컸지만, 이제는 하나님이 제게 주신 사명에 대해서도 더 궁금해지고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사명이라는 단어가 낯설고 어렵지만, 강점 세미나를 통해 (특히 마지막 세미나) 제 사명에 대해 조금 알게 된것 같아서 매우 기쁘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도전하기 두려웠던 마음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어쩌면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제 기도에 응답하신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듭니다ㅎㅎ 이렇게 좋은 기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만간 다른 사람들과 그룹 만들어서 또 참여하고 싶네요ㅎㅎ 꿈을 찾게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항상 건강하세요~!
3주 동안 자신을 알아가고 하나님이 지으신 나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 가지지 못한 것들에 집중하기 보다는 하나님이 주신 아름다운 것들에 집중하며 살아가겠습니다. 정말 그 어떤 세미나보다 마음에 감동을 주는 세미나였습니다. 코치님께서 알려주신 것들 꼭 기억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코치님이 귀하게 쓰임받길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