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WAM JEJU '세대를 잇는 강점'
"세대를 잇는 강점"
모든 사람에게는 강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놀라운 인식입니다. 사람들은 내게 없는 것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로 인해 박탈감 또는 열등의식을 가질 때가 있는데, 내게도 다른 이들이 가지지 못한 것이 있으니까요. 나이와 성별과 출신과 학벌에 관계 없이 모두가 자신만의 고유한 능력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때문에 강점을 통해 서로를 존중하고 기대하고 지지할 수 있는 근거가 되는 것입니다.
저는 어디서나 이 놀라운 즐거운 진리를 전합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에는 결코 후회하심이 없으시며 모든 이에게 하나님의 능력, 은사를 허락하셨습니다. 그것을 주를 위해 사용하고 활용하는 것이 바로 사명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사명들이 모여 공동체의 비전이 되고,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는 것이죠. 저는 예수전도단 제주지부에서도 이러한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당신을 더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강점세미나의 묘미는 나의 강점을 알고 개발하는 것을 넘어 다른 이들의 강점을 듣고 서로를 향한 기대와 소망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공동체, 바로 함께 거하는 그리고 움직이는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나와 하나님의 관계, 나와 나와의 관계, 나와 이웃과의 관계를 통한 함께 지어져가는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강점은 세대와 세대를 넘어 연결하고 확장하는 아름다운 언어로 사용되기에 매우 적합한 언어죠. 누군가를 지지하고 격려하는 데에는 나이와 성별이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장점을 보는 능력'
나를 보는 관점, 다른 이를 보는 관점의 변화는 나를 향한 하나님의 시선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제주지부에서의 세미나도 제게는 이런 경험과 인사이트를 얻어가는 귀하고 아름다운 시간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의 회당에 두루 다니셨듯이, 저도 사람들이 모인 곳에서 그들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놀라운 즐거움을 누립니다. 초면일지라도 그들의 강점을 읽고 기대하는 마음으로 만나고 직접 그 아름다움을 확증하는 시간은 제게 가장 귀하고 아름다운 시간입니다.